카테고리 없음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받아요.. 관리 방법은?

hyun95 2021. 1. 21. 18:00

등 가슴 여드름 원인과 관리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등에 난 여드름이나 가슴에난 여드름 때문에 여름에 등이나 가슴이 보이는 옷을 입게 되는 경우에 난처한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등여드름때문인데요. 우리 몸에 피지선이 있는 곳은 어디든지 여드름이 생길 수 가 있는데 피지선이 있는 신체부위는 두피 / 얼굴 / 등 / 가슴이 있습니다. 이 부위들에 피지선이 과다하게 분비하게 되면 여드름이 생깁니다.

 

 

등 여드름과 가슴 여드름의 원인

 

사춘기를 지나서도 여드름이 나타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즉 성인 여드름이 생기는 것인데 성인 여드름은 피부가 지성인 분들에게 나타납니다. 등여드름이나 가슴여드름 또한 지성피부 중에서도 좀 더 피지선 활동이 활발하고 심한 지성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노폐물이 잘 샇이거나 회복 재생능력이 떨어져서 생기기도 하며 피부 표면에 덮여있어서 피지 배출을 방해하는 경우에 등 여드름 가슴 여드름이 생기게됩니다.

 

 

 

 

여드름 피부 식생활과 생활습관

스트레스는 만병읜 근원으로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음주와 맵고 짠 음식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삼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드름 홈케어 방법!

수딩젤을 냉장고에 보관하여 차가워진 수딩젤을 바르는 것만으로도 피부 온도를 낮출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바디로션의 경우 유분이 없는 것이거나 최대한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이용하시는 게 좋으며 이는 유분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가슴 여드름 관리를 할 때 이는 적합하지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되도록 면 소재의 티셔츠를 입는 게 좋습니다. 몸에 나는 여드름의 경우 옷과 피부의 마찰로 인해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고 케어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면 소재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스테틱 관리를 진행하신 다면

티트리 오일을 이용하여 순환 마사지 + 스폿케어 + 수딩 젤을 이용한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등 여드름 홈케어 방법

 

손으로 등드름 이라고 불리는 등 여드름을 뜯는 행위는 색소 침착과 흉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고 피지 흡착에 효과적인 머드 마스크를 등에 발라 팩을 해주면 피지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샤워할 대 쓰는 바디워시는 알갱이가 들어 있는 바디 워시를 사용해주시면 샤워하면서 각질을 쉽게 정리할 수 있어 목 여드름 관리할 때 좋습니다.

 

그리고 등 여드름 에스테틱 관리방법으로는

아사필 + 순환 마사지 + 피지 흡착 팩 + 수분 보습으로 진행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 디페린 연고 바르기 (비타민A / 레티노이드 연고)

이건 너무나도 유명한 방법입니다. 피부과를 방문해서 처방을 받아야 하는 연고 입니다. 디페린은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고 여드름이 가라앉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전날 저녁에 성나 있는 여드름과 얼굴 전체에 발라주면 다음날 가라앉을 정도로 엄청나게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근데 이것만으로 여드름을 다 없애기는 힘듭니다. 유투브나 인터넷에 이것만 쓰면 여드름이 사라질 것처럼 되어있어서 사용하면서 많은 기대를 하시는 분들이계신데요 이는 디페린 문제가 아니라 다른 문제로 인해 올라온 여드름 문제라고 알고 있습니다. 바로 기초화장품이 맞지 않았던 것인데요.

자신의 피부가 지성 피부인지 건성인지 잘 알고 그에 맞는 기초화장품을 사용해야겠죠?

 

 

보통 자신의 피부 타입은 지성, 건성, 예민, 복합성이라고하고 그중 한가지만을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피부타입은 계절의 변화, 대기속은 공해 등등에 의해 피부 타입은 변합니다.

 

피부도 살아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외부 환경에 의해 시시각각 변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를 측정했을때 건성이라고 나왔다고 해서 죽을 때까지 자신의 피부 타입이 건성이라고 단정지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