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염에 걸렸을때 ?! 효과좋은 음식 TOP5
    카테고리 없음 2021. 1. 24. 23:22

    장염은 단순히 복통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높은 열까지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서 자칫 하면 위험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겨울철 대표 질환이 노로바이러스 장염이 있는데 보통 바이러스는 기온이 높고 습한 날씨인 여름철에 유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요즘과 같은 추운 겨울날씨에 장염이 여름철보다 장염이 더욱 위험하단 사실입니다. 

     

    장염은 대장이나 소장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장염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잇는데 만성잠염과 급성장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급성장염도 다시 두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세균성 장염과 비세균성 장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세균성 장염은 스트레스로 인해 장에 탈이 나는 경우 약해진 장에서 염증이 생기지만 세균성 장염은 말 그대로 세균에 의해서 장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세균성 장염을 식중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로 음식이 잘 변질되는 여름에 걸리지만 겨울에도 안심할 수 없는 것이 세균성 장염입니다.

     

    쉽게 걸리곤 하는 질병 중의 하나인 장염.

    장염은 단순히 복통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높은 열까지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자칫 위험한 상항이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장염으로 인해 고통스러워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장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면서 장염 걸리는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며 예방할 수 있도록 하니, 평소 장염에 자주 걸려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하시고

    도움 되길 바랍니다.

     

    장염이라는 것은 좁게는 장에 생기는 염증을 말합니다. 장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 자극을 받고 그것에 대비한 치유과정을 진행하게 되면 그것을 두고 장염이라고 말합니다.

     

    장염에 걸리는 원인은 간단하게 장을 자극하는 모든 것이 원인이 됩니다. 각종 바이러스가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과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운음식을 다량으로 섭취했을때 장이 자극을 받아 장염에 걸릴 수도 있는 만큼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장염이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장에 생겨난 모든 염증들을 통틀어 장염이라고 하기 때문에 다소

    광범위한 의미 입니다. 그리고 장염 걸리는 이유로는 크게 감염성과 비감염성으로 나뉘게 됩니다.  기간에 따라서 급성과 만성으로 나눠지기도 합니다.

     

    흔히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기생충에 의한 감염이 주된 원인이 되기도 하는 장염은 항생제를 장기간 복용하게 되거나 잘못 조리된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 등의 이유로도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 과음, 빨리먹는 습관, 스트레스

    등이 장염 걸리는 이유가 되기조 하죠. 종종 소아나 청소년기부터 알수 없는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모과차

     

     

    장염에 걸리면 탈수증세로 인해 몸에 힘이 빠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모과차를 마시면 모과차에 함유된 유기산과 사과산이 소화기능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염이 발생하면 복통 증상으로 힘들 수 있는데 복통을 완화해 주는 효능이 있고 설사나 구토를 하게 되는 경우 속을 다스리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2) 알로에

     

    알로에는 먹기에 부드러운 음식이라 소화작용을 하는데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4번 정도 나눠서 먹으면 장염증상을 완화시키기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3)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K와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내 염증이나 궤양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핵산이 풍부하여 대장균과 식중독균 등을 번식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4) 매실

     

    장에 탈이 났을 때 먹는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매실입니다. 그만큼이나 오래전부터 많이 이용하던 음식인데요.

    매실은 혈액 속의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해독장용을 하고, 갈증해소 뿐만 아니라 살균 작용을 도와 식중독을 예방하고 완화시켜 주는 음식입니다.

     

    5) 바나나

     

     

    장염에 걸리기만 하면 계속되는 설사로 인해 수분과 전해질 손실이 심해지는데 바나나는 설사로 인한 전해질과 영양 손실을 보충해 줍니다. 또한 바나나에 함유되어 잇는 펙틴은 독소배출과 소화를 도와 장의 활동을 안정시켜 설사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사실!

     

    장염에 걸리면 하루 정도는 금식을 하여 약해진 장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먹지 않는 경우 속을 버릴 수 있고 장염으로 인해 잘 먹지 못해 기력이 쇠약해질 수 있기때문에 음식들을 조금씩 섭취하여 쇠약해진 기력을 보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